한국어교원자격증 추천

한국어교원자격증 추천

우리나라는 고령화와 핵가족화 등으로 가족 부양기능은 약화되고 있다.
65세 이상 인구가  14프로를 넘는 고령사회이다.
인구 5명중 1명 이상이 노인인 초고령사회 진입도 멀지 않은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처럼 노인이 많아지는 고령사회에서 사회적으로 돌봄이 필요한 노인도 증가하고 있다.
개개인에게 행복한 노후 대비를 위한 준비는 이제 30~40대 직장인 및 취업준비생에게도 요구된다.
특히 직장인 10명 중 7명은 풍족한 노후를 위해 퇴직 후에도 노인 일자리를 원하고 있다.
50~60대 뿐만 아니라  30~40대 직장인들도 미래 노후 보장을 위한 준비를 세우고 있다.
은퇴 후 제2의 직업이나 안정된 직장을 찾는 사람들이 노후 대비 유망 자격증 취득이나 유망직종과 관련된 직무역량 강화를 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이에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노후대비를 위해 유망직종 시니어 취업 관심자에게 필요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과정과 한국어교원 자격증 과정 그리고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설하고 신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사평에서 2019년 2학기 4차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정과 한국어교원 그리고 보육교사 자격증 과정 신규 수강생 모집 중이며 개강은 9월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 성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의 가구원은 평생교육바우처 신청을 통해서 국가가 지원하는 평생학습 수강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